-
프론트엔드 개발 입문자를 위한 기초 입문서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 박영웅IT 개발 프론트엔드 관련 책 2024. 3. 21. 22:47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 입문편많은 수강생이 선택한 온라인 강의 〈초격차 패키지 Online: 한 번에 끝내는 프론트엔드 개발〉이 책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온라인 강의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고, 긴 수강시간과 수강료의 부담은 깔끔하게 덜어낸 결과물입니다. 태어나서 코딩을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사람, 웹퍼블리셔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커리어 피벗을 원하는 사람, 자기만의 웹사이트를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여기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저자
- 박영웅
- 출판
- 패스트캠퍼스랭귀지
- 출판일
- 2022.02.17
프론트엔드 개발 입문자를 위한 기초 입문서
저자를 알게 된 건 패스트캠퍼스의 프런트엔드 개발 교육을 들으면서다.
웹퍼블리싱을 시작했는데, 이것만으론 개발이라고 하기엔 부족함을 많이 느꼈다. 그래서 프론트엔드 종합반 수업을 신청했는데, 그 수업이 박영웅 님의 수업이었다.
결론적으로 지금까지 들었던 (많이는 아니지만) 강의 중에 가장 논리적으로 설명을 잘하시는 강사님이셨다고 말하고 싶다. 기존에 학원에서 어설프게 들었던 html과 css 부분도 깔끔하게 머릿속에서 정리가 되며, 그동안 몰랐던 너무나 간단한 단축키들의 활용부터 시작해서 기초 부분에 있어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다.
(그동안 이렇게 무식하게 코딩해왔군 하는 마음)
수업이 html과 css 부분 그리고 후반부에 javascript 부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javascript 부분은 짧아서 아쉬웠다. 사실 html과 css보다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은 javascript이기에 이 부분에서 강사님의 논리적인 설명을 충분히 들을 수 있었다면 개발에 조금 더 용기 있게 도전해 보았으련만... (찾아봐도 다른 추가 강의가 없는 듯했다.)
검색하다가 알게 된 강사님 책. 읽어보진 않았지만, 수업의 퀄리티로 보아 책의 퀄리티도 믿음이 간다.
책 소개에는 실전편이 출간 예정이라고 되어있는데, 아직 출간이 안 됐나 보다.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 박영웅 - html 기본과 Git 활용법 설명서
또한 강의에서 저자는 Git 활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초보자가 말로만 듣던 git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도메인을 굳이 구매하거나 무료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고도 자신이 만든 사이트나 프로젝트를 저장하고 웹 상의 주소도 생성할 수 있으며, 그것을 타인과 공유할 수도 있고, 수정할 때마다 버전 별로 저장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우 편리한 장점인 것 같다.
컴퓨터 관련 전공이 아닌 사람이 국비 교육 등을 통해 수업을 들었다면, 기초적인 부분이 제대로 정리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도 많을 것이다. (안 그럴 수도 있지만, 나의 경우는 그랬다.)
그렇다면 이 수업과 책이 기초적인 부분을 정리하고 비주얼 코드 등을 더욱 편리하고 익숙하게 사용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